“순경의 성관계 영상 실체 확인” … 전북경찰청 수사 착수

작성자
sajwndfl
작성일
2019-11-04 16:38
조회
33
조용식 전북경찰청장 “뜻하지 않는 사고 발생해 죄송하고 미안”

611212110013891938_1_20191104150913195.jpg?type=w430원본보기


동료와의 성관계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유포한 의혹을 받는 경찰관이 경찰 수사를 받는다.

전북지방경찰청은 관련 영상 등 증거를 확보하고 해당 사건을 지방청 사이버수사대에 배당했다고 4일 밝혔다.

전북경찰청은 관련 의혹을 받고 있는 A순경의 직위를 해제하고 조만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또 피해 경찰관의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상담과 면담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전북경찰청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수사 초기 단계라 조심스럽지만, 그 영상은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사이버수사대에서 관련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이번 사건은 경찰 조직의 수치스러운 부분이라는 점”이라며 “더 많은 의혹이 없도록 철저하고 명백하게 사실을 규명하겠다”고 덧붙였다.

경찰관의 성관계 영상 유포 의혹은 최근 도내 경찰서에 근무하는 모 순경이 ‘동료 여경과의 성관계 동영상을 SNS 대화방에 공유했다’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불거진 사건이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온라인바카라 동영상은 아니고 사진을 봤다는 진술까지는 확보했다”며 “해당 사진이 SNS에 유포돼 퍼졌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조용식 전북경찰청장은 이날 “뜻하지 않는 사고가 발생해서 죄송하고 미안하게 생각한다”며 사과했다.

전주=김용권 기자 ygkim@kmib.co.kr

[국민일보 채널 구독하기]
[취향저격 뉴스는 여기] [의뢰하세요 취재대행소 왱]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 0